대한민국 문화의 광장 종로구 인사동으로 가다

Posted by JMCTTOWN
2015. 11. 26. 16:11 #jmcttown 냐아옹~◁▷.◀▶/#jmcttown 이동네저동네

종로구에 위치한 인사동을 방문해봤습니다. 1호선종각역 3번출구로 나온뒤 종로타워 옆 좁은 골목길'종로9길'에 들어섭니다. 참치공방을 지나 옛스러운 골목가게들을 지나서 인사동 가는길로 접어듭니다. 골목길은 공사중인곳이 있어서 임시담벼락에 인사동 피맛골 간판이 걸려있었습니다. 종로타워가 옛 국세청건물이라 수많은 공무원 및 직장인들이 이곳을 방문해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져갔으리라 생각됩니다.


간판에 걸려있는곳 말고도 인사동에 가시면 다양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으실겁니다.

벌써부터 입에 침이 고이시는지요? ㅎㅎ


방금 지나온 참치공방도 보이고 고집불통도 보이네요. 이름 좋타 고집불통 ㅎㅎ

요기는 주차장으로 되어버렸네요. 한때는 요기에 뚝방과 같은 천막술집도 있었고요

야외 테이블에 술한잔할수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주차선이 생겨있네요.

밤에 주위분들 이제는 조금 조용하실듯..^^;; 

-맛없는 맥주를 마시고 살기엔 인생이 너무짧다-

-자신이 즐겁지 못한일을 하기엔 인생이 너무짧다-

-결론은 인생은 번개와 같이 번쩍하고 그 밝은 빛을 발하고 사라진다-


요기 외국인분이 아이스크림 파는데 장사수완이 대단한듯 합니다.

기다란 쇠국자로 묘기부리며 지나가던 관광객들을 유혹합니다.ㅎㅎ

그리고 아이스크림은 인사동 구경하면서 먹기에도 좋고요

"거기 이쁜이~ 요기 아이스크림 있어~ "


가을은 지나가고 어느듯 요즘같은 겨울이 다가왔죠

제가 방문했을땐 늦가을쯤 됩니다.

지금은 인사동에도 추위가 하늘에서 내려 있겠네요.

미운 흰오리와 장미꽃

개량한복점 역시 우리나라 한복이 정말로 이쁜것 같습니다.

세계 어디에 내놔도 당당할 우리의 한복

요즘 한복 디자이너분들도 참 세련되게 옷을 만드네요. 

쌈지길옆 식당표지판

중간중간 잘 봐놓으셔요 일순간 배고픔이 밀려옵니다.ㅎㅎ

만두파는곳에 사람들이 줄을 서있네요. 이젠 따끈따끈한것이 대세~

인사동 쌈지길 사람들 무지 많네요..올라가려다 시간상 그냥 지나감.ㅎㅎ

층층이 올라가면 소소한 작품들이 각 전시장겸 판매장에 즐비합니다.

커플분들 데이트 필수코스


운좋게 구경한 행사 음..무슨행사인지는 몰겠다.

-경복궁에 수문장 교대식 같은건가?-

암튼 인파사이로 지나가는 행렬이 참 재미나고 인상적이었음


고등학생들로 보이는 엣띤청년들이 뽑기행사진행중

추억의뽑기

난 뽑기로 뽑은것중에 라면한상자가 제일 큰것이었음

음..난 진정 도박성있는것엔 소질없는듯.ㅎㅎ


인사동에 있다보면 화장실가고싶은때가 있는데 첨가면 눈에 잘 띄지않는다

낙원상가방향으로 가면 파리크라상 바로 옆에 있는데

지하로 내려가면 깨끗한 화장실이 있다.


풍물놀이마당이 한창이다

옆에서 촬영하시던분들도 끌려들어가시고

박수치시던 어르신들도 들어가셔서 어우러짐이 더 흥겨워졌다.


불상과 탐나는 체인바이크와 개

당연 탐나는건 바이크다.

어케 저리 잘 만들었을까 ㅎㅎ


좀 된 서적들이 있는곳

도심속 오래된 책공간을 보니 옛 추억들이 많이 떠올랐다.

만화책은 없으려나? ^^;;;


오우 이쁜 돌덩이들이 많다

빛깔이 참 곱다. 내 책상위에 하나 놔두면 뭔가 력셔리 해지지 않을까?

위에칸 제일 오른쪽이 탐난다.ㅎㅎ


둥글둥글 돌들이 이쁘다.

오른쪽 둥근것이 탐난다. 나의 탐은 끝이 없다.


돌 목걸이 디피도 참 이쁘게 해놨다.

사고 싶고로..^^

한번 들어보는건데 무게가 얼마나 나갈련지

무겁지만 않다면 목에 걸어볼만 한것같다.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시민분에 1인시위도 보였다.

참 용기있는 시민분이 아닐까 한다.

나도 개인적으로 역사교과서국정화는 반대한다.

다양한 학자들이 검정하여야 올바른 역사교과서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상 탐방기를 마칩니다. 추가로 뮤비 한번 만들어봅니다.-

 





sitemap.xml